새로운소식

제품리뷰Hazelrigg Brothers의 라이브공연 녹음을 가능하게 한 DR-100MK3

#DR-100MK3


당신이 조지와 제프 헤이즐리그 (George and Geoff Hazelrigg) 형제의 음악을 들었을 때, 당신은 이들이 실력 좋은, 전형적인 재즈 음악가들 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헤이즐리그 (Hazelrigg Brothers) 트리오는 주로 어쿠스틱 사운드를 추구합니다. 전반적인 음악 스타일에서 그들의 음악적 뿌리를 느낄 수 있지만, 그 안에서 자신들만의 독특한 음악을 표현합니다. 조지는 주로 피아노를 연주지만, 그는 하프시코드 연주자로 음악을 시작했습니다. 제프 역시 더블베이스 연주자지만, 전자 음악을 배경으로 음악을 시작했습니다. 그들의 음악은 바르토크(Bartok)에서 헨드릭(Hendrix)에 이르기까지 다양했고, 자연스럽고 스타일리쉬한 음악을 추구했습니다.


두 형제는 현대적인 작품 활동 경험이 풍부합니다. 조지(George)는 뉴욕에서 대형 콘솔들과 테이프 데크를 이용한 녹음 공부를 했고, 제프는 독학으로 전기 엔지니어링을 공부했습니다. 이들은 자신들이 직접 오디오 제품을 디자인 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멀티 트랙 녹음에 익숙했던 형제였지만, 라이브 퍼포먼스를 스테레오로 직접 녹음하는 방법을 선호했습니다. 그들에게 TASCAM DR-100MKIII 24-bit/ 192kHz의 PCM 레코더는 좋은 녹음 환경을 제시했습니다.


“과거에는 리허설은 녹음을 했지만, 대부분 본 공연은 녹음하지 않았어요. 우리는 2-트랙 녹음을 해왔어요. 2-트랙 장비로 라이브를 녹음했을 때, 대부분의 사운드에는 공간 감각을 전혀 찾을 수 없었어요. 2-트랙 녹음에서 음악과 주변 소음을 구별하는 것, 그리고 선명한 악기들의 사운드를 찾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에요. 이 녹음 방법으로 우리의 에너지를 담을 수 없어요. DR-100MKIII는 달랐어요. 다른 장비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다이나믹함으로 우리의 에너지를 그대로 표현 했어요. 악기들의 부드러운 소리들까지 들을 수 있어요. 아주 선명하고 뚜렷한, 소리 그대로를 느낄 수 있어요. 좋은 선택이 였어요.” 라고 조지는 말했습니다.


이 형제들은 필라델피아에서 북쪽으로 약 27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Doylestown에서 많은 공연을 했고, 종종 일요일 저녁 재즈 잼 세션 공연에 출연합니다. “이 잼은 보통 공연장의 장비들로 녹음되었고, 녹음된 파일들을 우리에게 보내줬어요. 뭐라고 표현하기 어렵지만 피아노 사운드는 너무 부드러웠고, 드럼 사운드는 너무 컸어요. 그래서 우리는 TASCAM DR-100MKIII 을 피아노 위에 설치하고, 녹음을 했어요. 드럼 사운드는 여전히 컸지만, 모든 사운드는 깨끗했고, 뚜렷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어요. 나는 아주 부드럽게 연주했고, 그래서 피아노 소리는 부드럽게 파일에 녹음 됐어요. 아주 훌륭한 사운드였어요.” 라고 조지는 말했습니다.


 또 다른 DR-100MKIII의 장점은 간편함 입니다. “ 이전에 우리는 녹음을 하기 위해 스튜디오 반 이상의 공간을 사용했죠. 지금은 DR-100MKIII을 삼각대에 올려놓고, 어느 환경에서도 녹음이 가능하죠. 녹음된 사운드는 균형 잡힌 깔끔한 사운드로 우리가 원하는 사운드를 표현 할 수 있어요. 집에 오는 길에는 자동차에 레코더를 연결하고 공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죠. 이 시간은 아주 귀중한 시간이죠.” 라고 제프는 말햇습니다.


“우리는 대형 야외 쇼를 녹음했어요. 녹음된 파일들을 들었을 때, 우리가 가장 먼저 느낀 점은 우리의 플레이가 템포가 5bpm 빠르다는 점이였죠. 우리는 DR-100MKIII를 통한 녹음을 통해 우리가 좀 더 빨리 플레이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것들을 기반으로 우리의 플레이들을 수정했죠. DR-100MKIII를 사용하기 전에 우리는 우리들의 쇼를 녹음하지 않았었죠. 왜냐하면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았거든요. TASCAM 레코더는 쉽고 빠르게, 뛰어난 사운드를 녹음하기 편리했죠. 이 레코더는 우리가 원하는 생동감 넘치고, 에너지 있는 음악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줬죠. 라고 조지는 말했습니다.